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이달 29일부터 지급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이달 29일부터 지급
  • 강성훈
  • 승인 2022.08.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3일까지 신청…첫 주는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 시행

 

여수시가 이달 29일부터 1인당 30만원씩의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시작한다.

신청기간은 29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첫 주인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는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를 시행한다.

지급 대상은 2022년 7월 1일 0시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여수시에 체류지를 둔 영주권자 또는 결혼이민자로 28만여 명에게 총 842억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즉시 선불카드 또는 여사사랑상품권이 지급되며, 선불카드의 경우 사용 전 카드사 홈페이지, 영업점, 고객센터 등에 등록하면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표상 동일 세대일 경우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신청 가능하고, 동일 세대가 아닌 경우에는 직계 존비속, 형제자매 등이 대리 신청해 일괄 수령이 가능하다.

일상회복지원금은 지역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여수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정기명 시장은 “이번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이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일상회복으로 가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전에 최대한 빠르게 사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