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고등학생 대상 ‘노벨 여름 일일캠프’
전남도, 고등학생 대상 ‘노벨 여름 일일캠프’
  • 강성훈
  • 승인 2022.08.22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과학고․광양고 등 13개교 17팀 논문 작성법 등 수강
도내 청소년들의 논문보고서 작성을 지도하기 위한 노벨캠프가 지난 20일 여수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도내 청소년들의 논문보고서 작성을 지도하기 위한 노벨캠프가 지난 20일 여수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전라남도는 20일 여수 청소년수련관에서 ‘2022년 노벨캠프’에 선정된 고등학생과 지도교사 등 13개 교 17팀 85명을 대상으로 여름 일일캠프를 개최했다.

여름 일일캠프는 노벨캠프 각 팀의 과제별 연구․개발과 논문보고서 작성 방법 및 과제별 연구 방향 사전 컨설팅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머그컵 만들기, 캘리그라피, 우드카빙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해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였다.

논문보고서 작성 방법은 지영래 순천대학교 물리교육과 교수가, 선행연구분석 컨설팅에는 화학‧생명과학‧환경‧인공지능 4개 분야별 박사학위 과정 연구원들이 참여해 이공계 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열띤 강의를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박재은(전남과학고 2년) 학생은 “일일캠프가 과제 연구․개발의 방향성을 구체화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팀원들과 함께 체계적으로 준비해 연말 보고에서 성과를 거두도록 최선을 하다겠다”고 말했다.

윤재광 전남도 희망인재육성과장은 “올해 처음 시작한 여름 일일캠프가 노벨캠프 연구과제 완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는 인문계까지 확대하는 고등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벨캠프는 전남도의 ‘새천년인재육성프로젝트’ 16개 사업 중 이공계 분야 우수 인재 육성 사업이다. 2025년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올해 수료하는 학생에게는 2학점의 고교학점이 인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