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의 인재는 여수지역 학교에서 성장을...”
“여수의 인재는 여수지역 학교에서 성장을...”
  • 강성훈
  • 승인 2022.08.19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청, ‘찾아가는 고교 설명회’ 운영 나서
여수교육청이 지난 17일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을 위한 사전 협의회를 개최했다.
여수교육청이 지난 17일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을 위한 사전 협의회를 개최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지난 17일 ‘2022.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을 위한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위원 사전협의회를 실시했다.

‘2022.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15개 고등학교에서 추천된 여수교육지원단 교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학교 특색활동, 입시 전형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 충덕중학교 설명회를 시작으로, 관내 16개 중학교에서 한 학교당 이틀에 걸쳐 특성화고와 일반고 설명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사전협의회에서는 효율적인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 방안, 설명회 일정 공유, 프로그램 진행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학교 간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각 학교에서 추천된 교육과정 설명위원들은 설명회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관내 중3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특색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여수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 발판을 마련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김해룡 교육장은 “관내 우수한 인재들이 여수 지역 내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재정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