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해양문화관광도시 여수, 적극 지원 요청”
“세계적 해양문화관광도시 여수, 적극 지원 요청”
  • 강성훈
  • 승인 2022.07.22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회재 의원, 전병극 문광부 차관 면담...현안사업 지원 요청
김회재 의원이 21일 전병극 차관을 만나 지역 문화관광분야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정부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김회재 의원이 21일 전병극 차관을 만나 지역 문화관광분야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정부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김회재 의원이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을 만나 여수 문화도시 지정 등 지역 문화관광분야 주요 현안 지원을 요청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여수시을)에 따르면 “지난 21일 국회에서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과 면담을 갖고, 세계적 해양문화관광도시 여수를 위한 적극 지원을 요청했”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여수시 제5차 문화도시 지정과 여자만 세계자연문화유산 등재, 여수 세계박람회장 K컬쳐 중심센터 조성, 여수 진남롤러경기장 전천후시설 설치 예산 지원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제5차 문화도시에 여수가 지정되어, 뉴욕과 비엔나처럼 세계인들이 찾는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은 “여수는 문화관광여건이 좋은 도시로 이미 많은 젊은이들이 방문하고, 재방문율도 높은 대표 관광도시”라면서 “코로나19 이후 회복되고 있는 문화관광산업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수를 방문하고 싶은 문화관광도시로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