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의원, “순천~여수 고속도로 연장” 촉구
주철현 의원, “순천~여수 고속도로 연장” 촉구
  • 강성훈
  • 승인 2022.07.14 10: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민주당 전남도당-전남도 예산정책협의회서 제안
13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 전남도가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13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 전남도가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주철현 의원이 13일 오전, 민주당 전남도당-전라남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호남권 SOC 조기 확충 사업에 ‘순천~여수 호남 고속도로 연장 건설사업’을 포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예산정책협의회는 전남지역 국회의원들과 김영록 전남지사가 참석해 지역의 핵심‧현안 사업 해결과 국비 확보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참석한 국회의원과 전남도는 본격적인 예산정책협의회에 앞서 ‘쌀값 안정대책’과 ‘전남‧광주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하기도 했다.

주철현 의원은 “호남권 SOC 조기확충 사업으로 올해부터 2035년까지 ‘광주~완도 고속도로’, ‘광주~진도 고속도로’, ‘광주~고흥 고속도로’, ‘광주~영암 초고속도로’ 건설이 포함됐지만, 순천~여수간 고속도로 건설은 언급도 없다”면서 호남고속도로 여수 연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지역인 여수 금오도와 연도를 해상교량으로 연결하기 위해 2023년 지방도 도로개설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도록 실시설계비 90억 원의 반영”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전남 동부권 섬 지역 응급환자 신속 이송을 위한 동부권 닥터헬기 도입과 여자만 해양생태정원 조성사업의 여수 포함,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 문제해결을 위한 용역 추진 등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일반시민 2022-09-04 22:25:16
꼭 여수까지 고속도로가 연장되었으면 합니다. 여름철과 주말마다 자동차전용도로 통행량이 너무 많고 평소에도 대형차량이 많아 위험할 때가 자주 있습니다. 인구 30만여명은 커녕 인구 10만 이상 도시에도 다들 고속도로가 지나가는 현실에서 아직까지 여수는 고속도로가 지나가지 않는다는 현실이 너무 안타깝고 매우 불편합니다. 하루 속히 우선 과제로 추진하였으면 합니다. 대전통영간 고속도로와 비교하여 전주여수간 고속도로가 만들어지지 않고 순천에서 멈췄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질 않네요. 여수의 무관심과 무능력인건지, 다른 무슨 이유가 있었던건지..지금에라도 하루 속히 반드시 추진하여 신설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