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서 ‘맛있는 옥수수 축제’ 펼쳐
여수에서 ‘맛있는 옥수수 축제’ 펼쳐
  • 강성훈
  • 승인 2022.07.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이틀간 화양면사무소 앞...체험‧전시 다양

 

화양면 일대에서 재배되는 옥수수가 여수의 새로운 특산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옥수수축제’가 펼쳐진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16일 토요일 오전 10시 화양면사무소 나진물량장 앞에서 ‘2022 섬섬여수옥수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여수시가 주최하고 섬섬여수옥수수 향토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체험행사 등과 함께 17일까지 이어진다.

첫날은 옥수수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섬섬여수옥수수 전시관을 운영하고, 지역민들이 어우러진 낭만버스킹 공연, 깜짝 노래자랑 등이 이어진다.

또, 옥수수 껍질 빨리 벗기기 대회, 옥수수 전통과자 만들기, 꽃차 수제티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옥수수와 함께 갓김치, 쑥떡, 쌀, 잡곡, 꽃청, 오란다, 동백봉떡 등 지역의 다양한 농특산품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도 운영된다.

여수시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교통, 주차, 의료, 안전, 청결 등 분야별로 대책반을 구성하고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옥수수 전시, 판매, 공연, 체험, 이벤트,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감을 만족시킬 섬섬여수옥수수 페스티벌이 주말에 개최된다.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