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진남와이즈멘장학회, 아홉 번째 장학금 전달
여수 진남와이즈멘장학회, 아홉 번째 장학금 전달
  • 강성훈
  • 승인 2022.07.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여수지방회관서...관내 15개 고등학교 학생 등 대상
진남와이즈멘장학회가 오는 16일 제9회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다. 사진은 지난해 장학금 전달식 모습.
진남와이즈멘장학회가 오는 16일 제9회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다. 사진은 지난해 장학금 전달식 모습.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빛내고 세계에 봉사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기위해 출범한 ‘진남와이즈멘장학회’가 아홉 번째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다.

재단법인 진남와이즈멘장학회(이사장 박원균)는 오는 16일 여수 광무동에 위치한 국제와이즈멘 여수지방회관에서 ‘제9회 재단법인진남와이즈멘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여수지역 15개 고등학교 학생과 새터민가정, 다문화가정 세대 청소년 등 17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진남와이즈멘장학회는 지난 2014년 장학재단을 설립해 활발한 장학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꾸준히 지원대상과 지원규모를 확대해 온 장학회는 지난해까지 9,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첫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안정적인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20년부터는 새터민가정과 다문화가정의 우수한 학생들을 추천받아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수혜의 폭을 넓혔다.

진남와이즈멘 장학회는 장학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으로 2025년 5억원 이상 출연해 해마다 3천만원 이상의 장학 예산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박원균 이사장은 “이번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에게 사랑을 선물하려 한다”며 “아이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