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에, 취업준비에 지친 학생여러분 힘내세요”
“시험에, 취업준비에 지친 학생여러분 힘내세요”
  • 강성훈
  • 승인 2022.06.16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여수캠퍼스 김영준 씨, 커피트럭 깜짝선물 화제
시험감독 수당 등 활동비 모아 학생들 격려
전남대 여수캠퍼스에 재직중인 김영준씨가 시험준비에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한 커피트럭이 등장해 학생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
전남대 여수캠퍼스에 재직중인 김영준씨가 시험준비에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한 커피트럭이 등장해 학생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의 한 직원이 기말고사를 앞둔 학생들을 응원하며 100만 원 상당의 커피를 무료로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기말고사를 앞둔 지난 14일 여수캠퍼스에는 커피를 가득실은 커피트럭이 등장해 학생들의 긴 대기행렬이 이어졌다.

전남대 여수캠퍼스 김영준 씨(교학기획과 조교)가 시험과 취업준비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시험감독 수당 등으로 마련한 사비를 털어 마련한 커피트럭이었다.

노란색 커피 트럭에는 ‘여러분의 기말고사를 응원합니다.’라고 쓰인 현수막까지 내걸며 시험과 취업준비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했다.

점심시간을 전후해 도서관 인근에 몰린 학생들은 깜짝 선물에 반가움의 환호를 지르며 커피를 즐겼다.

김영준 씨는 여수캠퍼스 취업팀에서 5년 동안 재직하면서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중 하나인 취업문제 해결을 위해 학생들과 함께 하고 있다.

이날 이벤트도 평소 학생들의 취업 스트레스 등에 안타까움을 느껴오다 그동안 시험감독 등 여러 활동을 통해 모아 온 돈으로 커피 기부에 나선 것.

앞서 김영준 씨는 전남대 조교협의회 여수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여수캠퍼스 조교의 근무여건 개선은 물론 여수캠퍼스 청경마루와 광주캠퍼스 정보마루에 조교들의 뜻을 담은 기금 15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영준 씨는 “학생이 없는 대학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 왔다.”며 “학생들이 대학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취업에도 성과가 있기를 응원하는 마음에서 커피기부에 나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