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지역인재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LG화학, 지역인재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강성훈
  • 승인 2022.06.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문제 해법 배워 창업으로 이어진는 선순환 모델
17일까지 30개팀 모집...2천만원 상금 혜택도
LG화학이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에 참여할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LG화학이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에 참여할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LG화학이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이 5기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은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으로 올해 5회째를 맞고 있다.

그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창업에 나서는 등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팀에게는 비즈니스 기획 및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무료교육과 멘토링, 선진지견학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 참가팀별 우열을 가려 우수팀에게는 총상금 2,000만원의 상금과 후속 컨설팅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지역사회의 문제해결 또는 나아갈 방향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청년이라면 누구나 도전 할 수 프로그램으로 관심분야별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6월 17일까지 약 4주간의 모집을 통해 선착순 30개팀(개인 가능)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과정을 배우고 각 팀이 발굴하는 지역문제로 모의투자, 아이디어 발표회를 거쳐 총 10팀을 선발한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계획하거나 아이디어 제안, 캠페인 활동,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영역 등 각종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이 수도권에 집중됨에 따라, 지역의 청년들이 이를 기반으로 성장하기 어려운 실정을 개선하기 위해 로컬밸류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가 지원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 (www.lgsocialcampus.com/lgvalueup/) 또는 다문커뮤니케이션 블로그 (blog.naver.com/damoon0228)에 첨부된 링크(http://bit.ly/2022로컬여수)로 접속, 지원서 작성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