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 세우기 공천, 불공정 공천 멈춰야”
“줄 세우기 공천, 불공정 공천 멈춰야”
  • 강성훈
  • 승인 2022.05.02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민단체연대회의, 민주당 여수지역위 혁신 촉구

더불어민주당 여수지역위원회의 6.1지방선거 후보자 공천이 진행중인 가운데 ‘불공정 공천’을 비판하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최근 입장문을 내고 “줄 세우기 공천, 불공정 공정의 비판에 중심에 선 더불어민주당 여수지역위원회의 혁신”을 촉구했다.

연대회의는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후보를 공천하는 과정에서 당원과 시민들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여수지역위원회 위원장들인 주철현, 김회재 국회의원의 시대를 거스르는 갑질 정치와 줄 세우기 정치가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지방선거 공천은 국회의원의 자기사람 심기, 줄 세우기 공천이 되어서는 안 되며 어려움 속에서도 민주주의에 대한 희망으로 지속적인 지지를 보내준 여수시민들의 변화와 개혁에 대한 요구가 우선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시민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정치는 존재 근거가 없으며, 시민들로부터 지지를 받을 수도 없다는 사실을 주철현, 김회재 국회의원은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철현, 김회재 여수지역 국회의원들은 기준도 원칙도 없는 줄 세우기, 불공정 공천이라는 시민들의 비판과 우려를 아프게 느끼길 바라며 앞으로 여수시민들은 개혁을 위한 과정에 지역 국회의원의 행보를 지켜볼 것이다”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