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지역 어린이들 위한 희망에너지 시동
GS칼텍스, 지역 어린이들 위한 희망에너지 시동
  • 강성훈
  • 승인 2022.04.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올해 친환경 체험프로그램 풍성
GS칼텍스가 29일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을 개최했다.
GS칼텍스가 29일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마련해 새로운 희망을 선물해 온 GS칼텍스가 올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본격적인 사업시작을 알렸다.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는 29일 GS칼텍스 예울마루 세미나실에서 ‘2022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이날 발대식에는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성예 회장, 여수시 환경복지국 서정신 국장, GS칼텍스 대외협력부문 오문현 부문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GS칼텍스와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수차례 사전 미팅을 통해 올해 희망에너지교실은 '친환경 이해하기, 체험하기, 표현하기' 등 세가지 주제로 아동들이 자원의 선순환 구조와 그 가치를 몸소 이해하고 탄소 저감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친환경 이해하기' 시간에는 여수YMCA 가사리생태교육관 환경교육센터 주관으로 방문형 환경교육을, '친환경 체험하기'는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친환경 기획전시작품 관람, 순천업사이클센터 견학, 생활 주변을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플로킹' 활동 등을 준비 했다.

특히, '친환경 표현하기'는 지역 내 전문 극단 파도소리의 강기호 대표 등이 아동들이 일상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하는 모습을 주제로 한 창작 연극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연말께 아이들이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직접 공연하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된다.

‘희망에너지교실’은 올해 4월에는 지난 역사체험 프로그램 성과를 정리한 활동사례집을 발간하고 여수시, 여수교육지원청 등 관계 기관에 배포하기도 했다.

GS칼텍스 오문현 부문장은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은 여수지역 아동들이 꿈과 비전을 키워주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며, 올해에는 회사가 추구하는 친환경 가치 실현 및 자원 순환 생태계 구축 등과 접목시켜 아이들도 탄소 저감 습관을 기르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S칼텍스는 2010년부터 지역 내 아동들의 꿈과 비전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지역 역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그 결과로 대형 타일 벽화를 제작해 충무동 벽화골목에 설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