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10:13 (금)
“개항 첫 100만 이용객...앞으로 쭉~”
“개항 첫 100만 이용객...앞으로 쭉~”
  • 강성훈
  • 승인 2022.04.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만권 공항활성화협, 여수공항 활성화 방안 모색
여수공항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광양만권 공항활성화협의회가 27일 여수상의에서 개최됐다.
여수공항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광양만권 공항활성화협의회가 27일 여수상의에서 개최됐다.

 

여수공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한국공항공사 여수공항은 29일 여수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전남도 및 광양만권 3개시, 3개 상의, 부산지방항공청(여수출장소),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항공사 등 15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만권 공항활성화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해 개항 이래 최초 연간이용객 100만을 달성한 여수공항이 거리두기 해제 및 국제선 운항재개 시점에서 여객수요를 지속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특히, 주정차금지구역 지정, 주차공간 확보, 접근교통망 확충 등 실질적인 공항활성화 대책에 대한 활발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기관들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지역 대형행사,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 경도 해양관광단지 개발사업 등으로 기대되는 잠재수요의 흡수를 목표로 공항활성화 및 홍보방안 수립, 운영·시설기반 마련에 집중하기로 했다.

민종호 여수공항장은 “유관기관들의 적극적 지원 덕분에 연간이용객 100만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이 향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