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워지는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 후보 경선
뜨거워지는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 후보 경선
  • 강성훈
  • 승인 2022.04.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창곤·정기명, 권오봉 후보에 ‘비서실장 의혹’ 해명·자격박탈 요구
권오봉 후보, “비서실장 단순 전달...법률위반 아냐” 반박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 경선후보. 왼쪽부터 강화수, 권오봉, 전창곤, 정기명.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 후보 경선이 본격화된 가운데 권오봉 예비후보를 향한 타 후보자들의 공세가 확산되고 있다.

최근 논란은 권오봉 후보의 전 비서실장의 권리당원 대리접수 의혹 제기와 이에 대한 반박으로 이어지고 있다.

전창곤 예비후보와 정기명 예비후보측은 잇따라 입장문을 내고 권오봉 예비후보측의 권리당원 대리접수 의혹을 제기하며 해명요구는 물론 후보자격 박탈까지 요구하며 공세에 나섰다.

먼저 전창곤 여수시장 예비후보는 20일 입장문을 내고 “권오봉 예비후보는 시장 재임시 측근인 L비서실장의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 의혹에 대해 ‘권오봉 예비후보가 직접 권리당원 모집 및 접수를 지시’했는지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밝히라”고 요구했다.

전 예비후보는 “권오봉 예비후보의 측근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가 19일 발표한 경선후보자와 경선룰로 공천을 결정할 경우 당의 선명성과 가치를 심각하게 훼손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권오봉 예비 후보의 자격을 박탈해 줄 것과, 불법 접수 및 모집된 권리당원을 제외한 일반시민여론조사 100%로 경선을 실시할 것’을 요구하는 진정서를 지난 19일 전남도당위원장과 공관위원장에게 제출했다”고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 예비후보도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와 관련한 명확한 입장과 해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정 예비후보는 “보도의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2019년 5월 이후부터 권리당원가입 내용이 담긴 정황증거도 확인했다.”며 “이 같은 행위가 사실일 경우 L비서실장은 명백히 정치적 중립의무를 위반한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19일에 발표한 여수시장 경선후보자와 경선룰로 공천자를 결정할 경우 당의 투명성과 객관성에 큰 문제가 된다.”며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철저한 진상조사와 더불어 권오봉 예비후보의 자격 박탈, 불법으로 접수·모집된 권오봉 예비후보 측의 권리당원을 제외한 100% 일반시민여론조사로 경선을 실시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정 예비후보는 “관권을 이용한 권리당원 모집행위는 민의를 저버리는 것도 모자라 명백히 공당의 공정성을 해하는 행위이다”면서, “후보자격 박탈 등을 통해 그 책임을 엄중히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주장에 권오봉 예비후보는 “경선이라는 중차대한 시점에서 모 지역 신문기사를 근거로 ‘권리당원 대리모집 및 접수 지시’ 의혹을 제기한 것은 전형적인 정치공세다”고 반박했다.

권오봉 선거사무소는 22일 입장문을 내고 “권오봉 여수시장은 권리당원에 대한 모집을 지시한 적이 없으며, 또한 당시 비서실장의 단순 전달행위 자체는 법률위반 사항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초 보도한 신문에서는 특정 지자체 이름이 명시되지 않았음에도 전창곤, 정기명 후보는 어떻게 여수시로 단정 지었는지 입장을 표명해 주길 요청한다”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의혹보도가 사실이 아니라면 두 예비후보는 어떤 책임을 감수할 것인지도 밝혀 주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시장후보 캠프에서는 권 예비후보를 컷오프 시킬 목적으로 공관위원들에게 문자폭탄까지 보낸 얘기가 들리고 있으며 입장문을 통해 권 예비후보가 선거법을 위반한 것처럼 허위사실로 시민들을 호도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와 함께 지역 일각에서 흘러나오는 무소속 출마설에 대해서도 “무소속으로 나간다는 허위사실 유포도 당장 중단하여야 한다. 만약 이 모든 정황이 사실이라면 여수의 정치 나아가 대한민국의 정치를 뒤흔들 수 있는 더불어민주당의 수치이자 망신일 것이다”고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