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쉬었던 ‘여수거북선축제’ 올해부터 재개
2년 쉬었던 ‘여수거북선축제’ 올해부터 재개
  • 강성훈
  • 승인 2022.04.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중 세계박람회장에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병행
여수거북선축제가 오는 7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여수거북선축제가 오는 7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간 열리지 못했던 여수거북선축제가 3년만에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만나게 된다.

여수시와 (사)여수진남거북선축제보존회는 ‘제56회 여수거북선축제’를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여수거북선축제는 매년 5월초에 개최돼 왔지만,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개최되지 못했다.

시는 3년 만에 개최를 앞둔 만큼 통제영길놀이를 비롯해 임진왜란 유적지 순례, 신호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AR 가상현실 등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병행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전라좌수영 수군 출정 기념일에 맞춰 진행되는 고유제 등 제례행사는 축제 일정과는 별도로 5월 3일 충민사에서 진행된다.

이종섭 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온라인 프로그램 등 변화된 환경에 발맞춰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3년 만에 개최되는 여수거북선축제가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호국충절의 도시, 여수의 자긍심을 높이는 축제가 되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는 여수거북선축제에 앞서 7월 22일부터 10일간 ‘2012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