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만 주세요. 어디든 달려 갑니다”
“불러만 주세요. 어디든 달려 갑니다”
  • 강성훈
  • 승인 2022.04.13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여수 문수동서 집수리 구슬땀
전남도 복지기동대가 12일 문수동의 한 홀몸어르신 세대에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남도 복지기동대가 12일 문수동의 한 홀몸어르신 세대에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라남도가 12일 여수 문수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1일 봉사대원으로 나서 도민의 생활불편을 해소 활동을 펼쳤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해당 지역 사회취약계층의 생활 불편 개선과 생활안정 지원, 위기가구 발굴 등을 추진하는 전남도의 복지시책이다.

이날 복지기동대 서비스를 받은 대상자는 3가구로 모두 홀로 지내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80대 이상 어르신이다.

전남도는 이날 대원들과 함께 빗물이 세는 부엌의 깨진 차양과 눅눅해진 도배, 장판 등을 교체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도 함께해 마을 어르신 치매와 인바디 검사, 혈압과 혈당 체크 등 기본건강검진, 이발․마사지․네일아트 등 이미용 봉사, 현장 민원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복지기동대 협력기관도 참여해 ‘이불 빨래, 소방 안전점검, 취약 가구 생필품 전달’ 등 가구 여건에 맞는 맞춤형 봉사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도 관계자는 “어려운 분들의 불편을 해결하는 복지기동대는 생활밀착형 봉사로서 전국에서도 주목하는 복지시책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시책확대를 약속했다.

한편,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도움을 바라는 도민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 이통반장, 복지기동대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