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에 체험관 문 열어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에 체험관 문 열어
  • 강성훈
  • 승인 2022.04.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기구, 롤러코스터, 드론 VR체험...연말까지 무료
둔병도에 마련된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 섬'

 

여수-고흥간 연륙교 구간중 둔병도에 마련된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에서 특별한 체험공간이 문을 열었다.

여수시는 “지난 1일부터 관광객들이 짜릿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 VR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VR체험관은 ‘또 다른 여수를 만나다’는 주제로 ▲여수 10경의 파노라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열기구 체험 ▲여수섬섬길에서 오동도로 이어지는 롤러코스터 체험 ▲ 섬, 바다와 미래를 잇는 드론 체험으로 구성됐다. 각 프로그램은 5분 정도 소요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며,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관한다.

올해 말까지는 무료로 운영되며, 이용 당일 하루 전까지 여수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시스템’에서 프로그램별로 예약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IT기술을 접목한 VR체험관이 여수~고흥 연륙‧연도교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새롭고 특색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해양관광 도시 여수의 매력을 한층 더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문을 연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은 화양에서 고흥으로 가는 첫 번째 대교인 조화대교를 지나 둔병대교 앞 조발해오름 언덕에 자리 잡고 있다.

관광안내소와 함께 기념품과 농수산물 판매점, 푸드뱅크, 카페 등 다목적공간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