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어디지”
설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어디지”
  • 강성훈
  • 승인 2022.01.23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응급의료정보 E-GEN 앱으로 확인하세요”
보건소 선별진료소 정상 운영

 

설 연휴에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 선별진료소 정보까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응급의료정보 앱이 선보인다.

여수시는 “설 연휴기간 시민들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정보를 ‘응급의료정보 제공앱 E-GEN’을 통해 제공한다”고 알렸다.

‘응급의료정보 제공앱 E-GEN’은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문 연 병‧의원과 약국 운영시간, 선별진료소 위치까지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다.

연휴 기간 의료기관의 운영시간 정보는 시 홈페이지나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29(보건복지 콜센터), 119(구급상황 관리센터), 1899-2012(여수시 콜센터)로 전화하거나 응급의료포털((www.mohw.go.kr)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한편, 여수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설 연휴에 평소와 같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여수엑스포역에도 추가로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1월 28일부터 30일까지 귀성객을 대상으로 PCR검사와 신속 항원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진남경기장에도 2월 1일부터 2일까지 임시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 선원 등 지역 내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확산이 우려되는 긴장되는 상황이다”며 “연휴 기간 이동을 자제하고 타 지역 방문 시 무증상이라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PCR검사를 꼭 받아 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