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오는 24일부터 지급
여수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오는 24일부터 지급
  • 강성훈
  • 승인 2022.01.09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주민센터서 신청 즉시 선불카드 수령 가능

 

여수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을 위해 지급키로 일상회복지원금이 지급이 오는 24일부터 시작된다.

9일 여수시에 따르면 “전 시민에게 1인당 20만 원씩 지급키로 한 일상회복지원금이 시의회의 추경안 통과에 따라 오는 24일부터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대상은 2021년 12월 27일 0시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영주권자, 결혼이민자로 28만2천명에게 지급되며 569억 원이 소요된다.

시는 지급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해 시민들이 하루 빨리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민들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 즉시 선불카드 또는 여수사랑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다.

선불카드의 경우 사용 전 농협카드 홈페이지, 영업점, 고객센터 등에 카드등록을 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며, 신청 첫 주인 24일부터 28일까지는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한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표상 동일 세대 가족은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신청가능하며, 동일세대가 아닌 경우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등이 대리 신청하여 일괄 수령이 가능하다.

단 동거인은 따로 신청해야 한다.

선불카드는 지역경제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여수지역 내에서 7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권오봉 시장은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일상회복으로 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지원금 미수령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원금 미수령 신청’을 받아 코로나19로 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