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향일암 일출…랜선으로 전국에 생중계
2022 향일암 일출…랜선으로 전국에 생중계
  • 강성훈
  • 승인 2022.01.03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여수향일암일출제 코로나19로 온라인 개최
여수시가 올해 향일암 일출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새해 첫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여수시가 올해 향일암 일출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새해 첫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여수시가 2022년 임인년 새해 첫 향일암 일출을 여수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5000여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큰 관심을 모았다.

여수시는 지난 1일 오전 7시부터 여수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향일암 일출 생중계를 진행했다.

이번 ‘일출라이브’ 행사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소원 캘리그라피, 호랑이 열쇠고리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진행해 인기를 끌었다.

사전에 진행된 비대면 소원지 작성에는 여수시민과 관광객 150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 일출행사는 지난 12월 31일 개막 공연과 소원등 점등, 불꽃놀이 온라인 행사와 함께 향일암 종각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해 전창곤 여수시의회의장, 김경식 추진위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타종 행사가 열렸다.

일출명소인 향일암은 비교적 한산한 모습을 보인 가운데 여수시는 경찰과 합동으로 일출시간대 죽포교차로에서 임포방향 진입 차량을 통제했다.

권오봉 시장은 신년 영상덕담을 통해 “영상으로나마 향일암 해돋이를 보며 2022년 검은 호랑이 기운을 듬뿍 받으시기 바란다”면서,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