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여수 섬의 가치를 재조명하다“
‘365 여수 섬의 가치를 재조명하다“
  • 남해안신문
  • 승인 2021.12.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지속가능 여수관광’ 전문가 심포지움
본지 주관, 23일 오후 2시 여수문화홀...유튜브 생중계
'지속가능 여수관광'을 위한 전문가 심포지움이 오는 23일 여수시문화홀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심포지움 현장.
'지속가능 여수관광'을 위한 전문가 심포지움이 오는 23일 여수시문화홀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심포지움 현장.

 

본지가 지역 현안 문제의 해법 모색을 위한 전문가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움은 ‘지속가능한 여수관광’을 주제로 지역의 새로운 관광발전 전략을 모색키 위해 마련됐다.

23일 오후 2시 여수시문화홀에서 열릴 이번 심포지움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감안해 현장 참석인원을 사전 접수자로 제한하고,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여수시-여수이야기)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움에는 365개의 유·무인도가 산재한 여수지역 섬 자원의 실태를 생태·인문 분야별로 분석하고, 이를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먼저, 수년간 여수의 섬 생태자원의 연구활용을 펼쳐 온 한해광 서남해환경센터 센터장이 여수지역 섬의 생태자원을 분석해 소개한다.

이정훈 교사는 여수지역 주요 섬의 인문·문화 자원을 분석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국내 ‘섬 관광’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자문 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홍장원 연구위원이 ‘섬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여수지역에 산재한 섬과 섬에 분포한 다양한 인문·생태 자원을 어떻게 관광컨텐츠와 연계시킬 것인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제 발제 이후 신임수 전남대 수산해양산업관광레저융합학과 학술연구교수와 고용진 여수시의회 섬정책 연구회 위원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여수의 섬자원을 활용한 섬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토론을 이어간다.

이후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지속가능 여수관광’의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모을 계획이다.

현장 참석 사전 접수 문의는 본사(010-2636-872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