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1 올해의 SNS…블로그 관광부문 ‘대상’
여수시, 2021 올해의 SNS…블로그 관광부문 ‘대상’
  • 강성훈
  • 승인 2021.11.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유튜브 기초지자체 대상 이어 2년 연속 영예

 

여수시가 ‘2021 제7회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블로그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유튜브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쾌거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회장 김진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제7회 올해의 SNS’ 대상은 SNS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상이다.

SNS 활용지수(SNSi)를 통한 정량평가(40%)와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한 전문가평가(60%)를 종합해 심사한 결과, 여수관광 공식 블로그 ‘힐링여수야’가 높은 점수를 받으며 SNS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여수시는 2014년 여수관광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등 개설을 시작으로 현재 총 8개 SNS 채널을 통해 관광 수요자 맞춤형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여수관광 블로그 ‘힐링여수야’는 이웃 수 1만5,493명으로 하루 평균 4,000명이 방문하고 있다.

19명으로 구성된 SNS 기자단이 여수의 방방곳곳 숨은 매력을 담은 관광지들을 발굴‧홍보하며 여수 관광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계속되는 코로나19 시국으로 더욱 커진 관광욕구 해소를 위해 계절별 비대면 콘텐츠 제공뿐만 아니라 언택트 여행지의 소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달라지는 방역수칙 안내에도 힘써 안전한 여수 여행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채널별 특성에 맞춘 콘텐츠로 SNS를 통한 관광 마케팅을 강화하고, 여수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