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9 08:38 (일)
전남도, 접종완료율 74%…단계적 일상회복 준비
전남도, 접종완료율 74%…단계적 일상회복 준비
  • 강성훈
  • 승인 2021.10.26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정책 맞춰 재택치료 확대․공공의료 체계 정비 등 추진
전남도가 '위드코로나'를 준비하는 정부 정책에 맞춰 단계적 일상회복 준비에 나서기로 했다.
전남도가 '위드코로나'를 준비하는 정부 정책에 맞춰 단계적 일상회복 준비에 나서기로 했다.

 

전남도가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는 정부 정책에 맞춰 단계적 일상회복을 준비한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24일 22시 기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74.1%를 넘은 만큼 남은 기간 적극적인 백신접종 독려를 통해 10월 말 80%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딘다.

이에 따라 도는 11월 초부터 시행될 영업시간 제한 완화, 행사‧집회 인원 확대 등 정책에 맞춰 기본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차근차근 조심스럽게 전남에 맞는 단계적 일상회복 준비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우선 재택치료 중심의 의료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재택치료 전담팀을 구성해 시단위 지역을 우선 시범 운영하고 향후 군 지역까지 확대 시행하는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재택치료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 중등증 이상 환자의 안정적 치료를 위해 기존 359병상에서 11월까지 170병상을 추가로 확보해 총 529병상을 운영하는 등 단계적 일상회복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의료 체계를 정비한다.

아직 위험요소가 많은 다중이용시설과 외국인 고용사업장의 경우 더욱 꼼꼼하게 방역대책을 마련해 자칫 급격하게 완화될 수 있는 방역 긴장감을 유지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속 노력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전남도는 최근 접종 완료자가 코로나19에 확진되는 일명 돌파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요양병원 등 고위험시설의 고령자를 대상으로 11월부터 추가접종(부스터샷)을 계획하고 있다.

도내 18세 이상 미접종자 약 11만 명에 대해서는 1대1 맞춤형 백신상담을 통한 예약 상담 지원, 이상반응 불안감 해소 등 백신 접종을 위한 홍보를 지속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