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올해 시민의 상․자랑스런 여수인’ 선정
여수시, ‘올해 시민의 상․자랑스런 여수인’ 선정
  • 강성훈
  • 승인 2021.10.1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문정인 여수시문화원장, 해양경찰청 차장 정봉훈, ㈜한솔인텍 대표 조보익

 

여수시가 올해 여수시민의 상 문예홍보 부문에 고 문정인 여수시문화원장, 자랑스런 여수인에는 해양경찰청 차장 정봉훈, ㈜한솔인텍 대표 조보익을 각각 최종 선정했다.

고 문정인 전 여수시문화원 원장은 지역 문화와 예술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문화재 보존에 힘썼으며, 특히 향토 문화 계승‧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됐다.

해양경찰청 정봉훈 차장은 해양 주권 강화 및 치안 질서 확립에 기여하는 등 폭넓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며 여수시 출향인사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한솔인텍 조보익 대표 또한 비파괴검사 분야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신지식인에 선정되는 등 각종 수상으로 능력을 인정받아 ‘자랑스런 여수인’의 영예를 안았다.

여수시는 올해 여수시민의 날 및 제23회 시민체육대회 행사를 코로나19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해 취소하는 대신,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은 오는 15일 10시 여수문화홀에서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시민을 100명 미만으로 초청해 소규모로 개최한다.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는 대신 SNS(페이스북 및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해 전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존경하고 공감하는 분들을 발굴해 여수의 자긍심을 드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