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생활SOC복합화 2개소 선정 ‘국비 84억 확보’
여수, 생활SOC복합화 2개소 선정 ‘국비 84억 확보’
  • 강성훈
  • 승인 2021.10.0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라 죽림·돌산 우두리에 어린이도서관 등 건립
여수시가 생활SOC복합화 공모사업에 2개 사업이 선정됐다. 소라 죽림 산들공원 부지에 어린이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수시가 생활SOC복합화 공모사업에 2개 사업이 선정됐다. 소라 죽림 산들공원 부지에 어린이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수시가 1일 “국무조정실 주관 ‘2022년 생활SOC복합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84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소라면 죽림리와 돌산읍 우두리에 공동육아나눔터와 연계된 어린이 복합문화플랫폼과 체육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어린이도서관 생활SOC복합화 사업’은 소라면 죽림리 산들공원 부지에 연면적 2,500㎡,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공동육아나눔터와 어린이에게 특화된 도서관이 들어서며 돌봄, 체험, 문화 복합 플랫폼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운영계획 등이 우수해 10대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국비 43억여 원 포함 총사업비 92억여 원이 투입된다.

‘돌산 생활SOC복합화 사업’은 돌산읍 우두리에 국비 40억 포함 90억 원을 들여 수영장, 실내체육관, 공동육아나눔터를 연계 건립해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한 공간, 마을주민들의 공동육아 공간이 조성된다.

생활SOC복합화 사업은 일상에서 주민의 편익을 증진하는 보육‧의료‧복지‧교육‧문화‧체육시설 등을 연계 건립해 지역 주민의 이용 편의성과 부지 및 예산 활용성을 높이는 사업이다.

한편 여수시는 2020년 생활SOC복합화공모사업에 2개소가 선정돼 국동 임시별관 청사에 작은도서관과 공동육아나눔터를 개관했다.

쌍봉동에도 생활문화센터복합화사업을 착공해 생활문화센터와 공동육아나눔터가 2022년까지 조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