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경도 뭐가 문제야?” 토론회 열어
“여수 경도 뭐가 문제야?” 토론회 열어
  • 강성훈
  • 승인 2021.10.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연대회의, 7일 정책토론회 열기로
경도 내 레지던스 계획 철회를 촉구하며 1인시위를 하고 있는 시민단체 회원.

 

지역내 논란이 뜨거운 경도해양관광단지 사업의 문제를 살피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할 정책 토론회가 열릴 예정이다.

30일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내달 7일 오전 10시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사업,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이상우 여수시의회 운영위원장, 강정희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여수연대회의)가 공동 주최한다.

특히,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관심있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 토론회는 이상우 여수시의회 의원의‘경도 해양관광단지사업, 총괄적인 문제’의 주제발표와 정금호 여수YMCA시민사업위원장의 주제발표로 시작할 예정이다.

또, 전남도의회 강정희 의원도 ‘경도사업 진행경과와 쟁점 진단’이라는 주제발제에 나선다.

이와 함께 경도사업 입장과 방향에 대한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청과 전라남도, 미래에셋 관계자를 토론자로 섭외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여수연대회의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미래에셋의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사업을 진단하고 지역 사회에 미칠 영향을 살펴보고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여수연대회의는 “미래에셋은 다도해 경관․조망권 훼손, 부동산 과잉 개발의 문제를 안고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계획을 철회하고 당초 약속한대로 경도에 관광테마시설을 건립하는데 주력하라”고 요구하며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