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17:35 (수)
여수 ‘중앙병원’ 개원…8개 진료과 갖춘 종합병원
여수 ‘중앙병원’ 개원…8개 진료과 갖춘 종합병원
  • 강성훈
  • 승인 2021.09.15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빅데이터 기반 CT‧MRI 등 첨단 의료시설 도입
최근 미평지역에 문을 연 여수중앙병원.
최근 미평지역에 문을 연 여수중앙병원.

 

여수지역에 최근 최신 의료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을 갖춘 종합병원이 개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여수 미평동 양지공원 인근에 89실, 214병상을 여수 중앙병원(원장 박기주)이 개원했다.

여수 중앙병원은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 직업환경의학과, 가정의학과 등 총 8개 과를 갖춘 종합병원이다.

특히, 지방 중소도시의 인구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 증가 및 여수국가산단과 연관된 재활치료에 특화된 진료 과목을 개설해 주목받고 있다.

중앙병원은 첨단 CT‧MRI를 도입, 심뇌혈관을 비롯한 각종 질환의 검사 및 진단의 정확도와 안정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이 적용된 '루닛 인사이트'를 도입, 흉부엑스레이 판독 정확도를 높였으며, 폐암‧폐렴, 결핵, 기흉 등 폐질환 등을 조기 발견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초음파 검사를 비롯해 골다공증검사(BMD), 유방촬영(MAMMO) 등 최신 의료장비를 갖춰 질환의 조기 발견 및 치료에 많은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의료정보시스템(EMR)‧헤파필터 등 공조시스템을 갖춘 첨단 수술실은 각종 세균과 미세먼지까지 통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병원측 설명이다.

이밖에 숙련된 치료사들로 구성된 물리치료실은 도수치료, 운동치료 등을 통해 통증 완화와 근육 이완, 혈액순환 증진, 비정상적 자세 및 형태 교정 등을 통해 환자의 기능회복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병동 역시 입원 환자들에게 쾌적한 입원 환경 제공은 물론,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1인실, 2인실, 4인실로 구성됐다.

종합검진센터는 국가건강검진, 기업채용검진, 특수검진, 아동‧청소년 및 영유아검진, 암검진, 종합검진 등을 실시하고 있다.

박기주 여수중앙병원 대표원장은 “구도심과 여천권역 사이에 위치한 미평·둔덕·만흥동 지역은 다른 지역보다 인구 고령화가 심각하고, 응급환자 발생률이 높음에도 인근에 종합병원이 없어 주민들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현실”이라며 “거점의료 기관으로 역할 수행은 물론, 의료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원장은 여수고와 조선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여수 사랑재활요양병원장으로 근무하면서 지역 의료 발전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명진한마음봉사회장을 역임하고, 사단법인 여수지구촌 사랑나눔봉사단에 참여해 해외의료봉사활동도 활발히 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