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현암도서관, 40여년만에 새옷 갈아입다
여수 현암도서관, 40여년만에 새옷 갈아입다
  • 강성훈
  • 승인 2021.09.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재개관, ‘스마트도서관,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여수 현암도서관이 1년여의 공사를 마치고 31일 재개관했다.
여수 현암도서관이 1년여의 공사를 마치고 31일 재개관했다.

 

여수를 대표하는 공공도서관으로 40여년간 시민들과 함께 해 온 현암도서관이 ‘스마트도서관’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해 4월부터 이어온 현암도서관의 내진 구조 보강 및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31일 재개관 했다”고 밝혔다.

1985년 개관한 현암도서관은 총 사업비 54억 원을 투입하여 열람기능 중심이던 도서관의 옷을 벗고 주민친화형 ‘스마트도서관,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미디어갤러리 구축과 안내데스크 정보시스템 도입, 전자 사물함‧전자 칠판 등을 도입했다.

또, 어린이를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다양한 독서 콘텐츠(AR핑거스토리, 책읽어주는 나무, 도서정보시스템 등) 구비로 스마트 도서관을 구축했다.

특히, 도서관리 자동화시스템(RFID)을 도입해 소장자료 9만여 권의 도서 데이터를 전환하고 자가 대출 및 무인반납 기계를 설치하여 신속하고 편리한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

노트북‧스마트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와 휴게실 등 어느 곳에서도 책을 읽고 편안하게 담소를 나누거나 쉴 수 있도록 개방형 도서관으로 변모했다.

현암도서관에서는 재개관을 기념해 12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그림책 인형극’, ‘작가 초청 강연회’, ‘그림책 원화 전시회’ ‘도서관으로 산책가자(견학)’, 문화교실 프로그램인 ‘한옥에서 배우는 전통예절’, ‘전래놀이 지도사 과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현암도서관(☎061-659-4810)으로 문의하거나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yeosu.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