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어르신 눈꺼풀처짐 무료 수술
LG화학 여수공장, 어르신 눈꺼풀처짐 무료 수술
  • 강성훈
  • 승인 2021.08.1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대상자 모집...9년간 230여명 혜택
LG화학 여수공장이 9년째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눈꺼풀처짐 수술을 후원하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이 9년째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눈꺼풀처짐 수술을 후원하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이 올해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눈꺼풀처짐 교정 수술 후원 사업을 이어간다.

13일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은 “어려운 가정형편과 비싼 수술비로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눈꺼풀처짐 교정 수술’후원사업을 계획하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눈꺼풀처짐’ 은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많이 쳐저서 시력저하와 두통을 수반하고 보행 등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한다.

다수의 저소득층 노인들이 눈꺼풀처짐 증상을 겪고 있지만 100만원 상당의 수술비가 부담돼 수술을 못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LG화학 여수공장은 지난 2012년 첫 후원사업을 시작해 9년간 23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했다.

올해 대상자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9월 3일까지 여수시 각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및 여수시 노인복지관에서 받고 있다.

신청대상은 만 60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대상자 및 차상위계층과 일반대상자 중 저소득층(건강보험료 2만원 미만 납부자)이다.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LG화학, 여수시청, 여수시노인복지관에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한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성형외과 전문의 진료 및 상담을 거쳐 9월 말경부터 수술을 진행하며 11월에는 수술이 끝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인근지역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LG화학 사회공헌활동 담당자는 “지속되는 코로나 19의 극심한 상황 속에서,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분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의 Well-Aging(멋지게 나이들기)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