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공고, 공간정보 전문인재 배출 요람으로
여수공고, 공간정보 전문인재 배출 요람으로
  • 강성훈
  • 승인 2021.08.0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국토부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여수공업고등학교가 공간정보 특성화고 선정돼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가 공간정보 특성화고 선정돼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국토교통부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공간정보 특성화고 육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일 여수공업고등학교 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여수공고 전용석 교장,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전만경 원장, 국토교통부 공간정보진흥과 이향 사무관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공간정보 산업체의 수요에 맞는 현장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여수공고는 국토부가 주관한 ‘공간정보 특성화고 육성사업’에 선정돼 매년 1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 통해 공간정보운영, 교육 인프라 구축, 특성화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공간정보 실습장비 구입, 전문교원 연수 등을 통해 미래 융‧복합 서비스 산업을 이끌어갈 공간정보 전문기능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전만경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수공고 학생들이 공간정보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여 앞으로 공간정보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용석 교장은 “공간정보 특성화고 선정 및 협약을 발판삼아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공간정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