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엔텍, 지역인재채용 ‘여수시민가점제’ 동참
와이엔텍, 지역인재채용 ‘여수시민가점제’ 동참
  • 강성훈
  • 승인 2021.07.3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시청서 협약… 동참기업 11곳으로 늘어
와이엔텍이 30일 여수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인재 채용시 가점을 부과하는 여수시민가점제에 참여키로 약속했다.
와이엔텍이 30일 여수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인재 채용시 가점을 부과하는 여수시민가점제에 참여키로 약속했다.

 

여수시가 지역내 주요 기업들과 함께 시민 채용시 가점제를 부과하는 ‘여수시민가점제’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의 참여도 줄을 잇고 있다.

㈜와이엔텍은 30일 여수시청 시장에서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식’을 체결하고 지역 인재 채용 확대를 약속했다.

와이엔텍이 ‘여수시민가점제’를 시행키로 하면서 여수산단 내 지역인재 채용 확대 동참 기업은 재원산업에 이어 11개 기업으로 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와이엔텍은 신규 인력채용부터 여수시민가점제를 적용하며, 이를 위해 합리적 수준의 가점제도를 수립 운영할 계획이다.

박지영 대표이사는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가 실질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동참 기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산단에 홍보도 빼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 제도가 여수국가산단 입주기업 전체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산단 내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기반시설에 대한 개선‧정비 사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여수시는 민선7기 들어 협약체결 11개 기업 중 8개 기업〔금호석유화학(주), 금호미쓰이화학(주), 금호피앤비화학(주), 금호폴리켐(주), 삼남석유화학(주), 휴켐스(주), 재원산업(주), ㈜와이엔텍〕을 추가로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