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1 12:46 (토)
여수, 아날로그 카메라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여수, 아날로그 카메라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 강성훈
  • 승인 2021.07.2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촌 민속전시관서 ‘차정환 카메라 기증展’ 열어
여수 율촌민속전시관에서 율촌 출신 차정환 사진작가가 기증한 카메라 기증전이 열린다.
여수 율촌민속전시관에서 율촌 출신 차정환 사진작가가 기증한 카메라 기증전이 열린다.

 

다양한 카메라의 세계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열려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지역 출신의 사진작가가 평생 소장해 온 다양한 카메라를 지역 박물관에 기증한 것을 계기로 열리는 기획적이어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율촌면 여수민속전시관에서 내년 1월까지 카메라의 종류, 카메라의 기원과 발달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차정환 카메라 기증展’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전은 차정환 사진작가가 기증한 유물 중 100여 점을 선정해 전시한다. 관람은 무료다.

차정환 사진작가는 율촌 출신으로 동신대학교 사진영상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한국문화재 사진연구소장, 한국사진작가협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여수시는 기증전 개막식이 열린 지난 16일 카메라, 부속품, 기록사진 등 2,464점을 기증한 차정환 사진작가에게 기증패를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계기로 앞선 세대의 추억과 그 가치가 잊히지 않도록 계속해서 기증의 가치를 알리고자 한다”며 “이번 기증전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되찾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