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켐스, “여수 인재들 먼저 채용할께요”
휴켐스, “여수 인재들 먼저 채용할께요”
  • 강성훈
  • 승인 2021.06.25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지역인재채용 ‘여수시민가점제’ 동참키로
휴켐스가 24일 여수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여수시민가점제'를 운영키로 했다.
휴켐스가 24일 여수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여수시민가점제'를 적용키로 했다.

 

여수산단 주요 기업들의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 참여 확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휴켐스가 동참키로 했다.

25일 여수시에 따르면 “24일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휴켐스(주) 인력채용 여수시민가점제 적용 협약식’을 가졌다.

권오봉 여수시장과 신진용 휴켐스(주)대표이사는 협약서에 서명하며 양 기관의 상생발전과 여수지역 청년실업 해소, 인구 증가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휴켐스(주)는 신규 인력채용부터 여수시민가점제를 적용하며, 지역인재 채용률 증진과 더불어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휴켐스의 참여로 여수산단내 9개 기업이 지역인재 우선 채용 방침에 뜻을 함께 하게 됐다.

신진용 대표이사는 “휴켐스는 여수시와 함께 성장해왔다”면서 “지역과 상생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여수시민채용가점제 등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오봉 시장은 “지역과 상생 발전을 위한 대열에 합류해 주신 휴켐스(주)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지역 인재들의 취업 기회가 넓어지고 인구증가 효과를 거둘 여수시민가점제에 더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17년부터 GS칼텍스(주), 남해화학(주), 한화솔루션(주), 금호석유화학(주), 금호미쓰이화학(주), 금호피앤비화학(주), 금호폴리켐(주), 삼남석유화학(주) 8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해 채용인원 563명 중 325명을 여수시 지역인재로 채용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