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12년째 여수아이들에게 ‘희망에너지’되다
GS칼텍스, 12년째 여수아이들에게 ‘희망에너지’되다
  • 강성훈
  • 승인 2021.06.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희망에너지교실’ 운영키로
여수 역사 영상교육 프로그램․역사체험 키트 개발
3일 GS칼텍스가 여수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을 가졌다.
3일 GS칼텍스가 여수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을 가졌다.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12년째 여수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희망에너지교실을 운영한다.

올해는 지역아이들에게 지역의 역사를 배우는 기회를 마련코자 다양한 교육자료와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GS칼텍스는 2일 GS칼텍스 예울마루 세미나실에서 ‘2021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진행될 희망에너지교실은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역사체험 탐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대면 접촉이 어려운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소규모 단위 영상교육 프로그램과 역사체험 키트 만들기로 구성했다.

영상교육은 여수의 성터, 여수의 호국문화, 여수의 선사유적 등 3개 테마로 구성했다.

영상제작은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지역 내 영상제작 전문 사회적기업이 참여했으며,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소속 역사 해설가가 각 센터로 방문해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역사체험 키트는 영상 내용을 바탕으로 흥국사 대웅전 미니어처 / 이순신 장군 디폼블럭 / 달암산성 스트링키트 등 3가지 형태로 제작했다.

희망에너지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영상교육 및 역사체험 키트 만들기 소감을 그림 타일로 표현해 11월 중 여수시 충무동 벽화골목에 설치할 예정이다.

올해 희망에너지교실 프로그램에는 역사체험 활동 이외에도 GS칼텍스 여수공장 견학, 여수소방서와 함께하는 안전교육 등 다채로운 활동도 준비했다.

GS칼텍스 오문현 상무는 “GS칼텍스는 여수지역 아동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에는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성예 회장, 여수지역사회연구소 김병호 前 이사장, GS칼텍스 오문현 상무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