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역 ‘청소년단체협의체’ 구성 첫 발
여수지역 ‘청소년단체협의체’ 구성 첫 발
  • 강성훈
  • 승인 2021.05.25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단체 참여 의지...청소년 문제 공동 대응 계획
여수지역 청소년단체협의체 구성을 위한 관계기관간 첫 만남이 이뤄졌다.
여수지역 청소년단체협의체 구성을 위한 관계기관간 첫 만남이 이뤄졌다.

 

여수 지역 청소년 관련 정책과 문제들에 대해 공동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정책 논의를 이어갈 협의체 구성이 추진된다.

여수YMCA 등 지역내 청소년 지원 관련 6개 단체 관계자들은 지난 21일 여수YMCA에서 ‘여수청소년단체협의회’(가칭) 준비를 위한 첫모임을 갖고, 협의체 구성 논의를 본격화했다.

이날 모임에는 여수YWCA, 한국걸스카우트 여수지부,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 한국청소년육성회여수지구회, 청소년터전, 여수YMCA 등 6개 단체가 참여했다.

이들 단체들은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위해 청소년 문제,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협력을 위해 협의체 구성을 추진키로 했다.

크고 작은 청소년단체를 아우를 수 있는 문턱이 없는 협의체 출범을 위해 지속적인 만남을 갖기로 하고 필요에 따라 여수시 청소년단체 육성을 위한 지원조례 제정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다.

여수청소년단체협의회’(가칭)가 구성되면 단체간 정기적인 모임과 교류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단체별 특색을 담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공동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자체의 청소년 정책과 입법안에 대해 공통된 목소리를 제시하는 등 여수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사회적 발언권을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