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노크하는 여수 청년들에게 ‘기회의 땅’
창업 노크하는 여수 청년들에게 ‘기회의 땅’
  • 강성훈
  • 승인 2021.05.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여수공장, LG로컬밸류업 4기 참가자 모집
지난해 로컬밸류업 참가자들과 함께 한 성과 공유회 모습.
지난해 로컬밸류업 참가자들과 함께 한 성과 공유회 모습.

 

아이디어 하나로 창업에 도전하는 여수지역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는 ‘LG로컬밸류업’프로그램의 4번째 참가자를 모집한다.

LG화학은 여수공장은 지역사회 혁신가 육성을 위한 로컬밸류업(Local Value-Up) 프로그램을 4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은 교육, 복지, 문화, 관광, 일자리 등 분야별 지역사회 문제를 지역 혁신가들이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해 혁신활동가 육성하고 사회적경제 창업으로 연계하는 성장 지원 사업이다.

지역사회의 문제해결 또는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아이디어가 있는 여수시민이라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팀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팀별로 시장조사 비용을 별도로 지원하고, 교육 수료 후 성과공유회에서 선발된 우수 팀에 대해 총 상금 900만원도 지원한다.

수료 후 창업 지원 및 LG소셜펠로우 선정을 통한 해외연수 등 다양한 연계사업도 지원 예정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6월 4일까지 약 4주간의 모집 및 선발과정을 거쳐 10개 팀을 선발한다.

지원방법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 (www.lgsocialcampus.com/lgvalueup/) 또는 다문커뮤니케이션 블로그 (blog.naver.com/damoon0228) 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접수와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둔덕동에 소재한 다문커뮤니케이션에서 신청 팀에 한정해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 및 아이디어에 대한 예비 멘토링을 제공한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가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전문가들과 사회적 기업 창업 경험자들의 교육프로그램 및 멘토링 과정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