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4 06:59 (화)
여수, ‘여수시민의 상‧자랑스런 여수인’ 찾기 나서
여수, ‘여수시민의 상‧자랑스런 여수인’ 찾기 나서
  • 강성훈
  • 승인 2021.05.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3일까지 추천·접수

 

여수시가 올해 ‘여수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 후보자 찾기에 나선다.

여수시는 “14일부터 8월 13일까지 3개월간 ‘자랑스런 여수인’과 ‘여수시민의 상’대상자를 추천·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여수시민의 상’은 지역사회와 향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시민 복지증진에 현저히 공헌한 사람이나 탁월한 재능을 발휘해 시민의 명예를 국내에 널리 선양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추천 부문은 총 7개로 지역개발, 산업경제, 교육과학, 문예홍보, 사회복지, 체육진흥, 향토방위다.

유관기관 단체장, 대학장과 각급 학교장 등은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주민 50인 이상의 연서가 있으면 읍면동장도 가능하다.

‘자랑스런 여수인’은 관계, 법조계, 재계, 학계, 군인, 체육인, 문화‧예술인, 기타 사회적으로 명성이 뚜렷한 여수지역 출신 출향인사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여수의 명예를 빛낸 공적이 인정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후보자는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여수시민의 상은 장애신 전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박원균 여수 YMCA 이사장, 자랑스런 여수인은 김민철 조선대학교 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총무과(☏ 061-659-3107)로 문의하면 되고, 추천서 등 관계서류는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