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울마루, 미디어아트-야외조각 작품전 선봬
예울마루, 미디어아트-야외조각 작품전 선봬
  • 강성훈
  • 승인 2021.04.2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도 전시실서 임창민展...25점 야외 조각전도
미디어 아티스트 임창민 작가의 개인전이 예울마루에서 열린다.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20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미디어 아티스트 임창민 작가의 개인전을 예울마루 장도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예술섬의 사색’이라는 대주제 아래 지난 해부터 예울마루가 선보여 온 연속 기획전의 마지막 전시다.

작가의 대표 시리즈인 ‘into a time frame’ 을 비롯하여 예울마루 장도 기획전시를 통해 처음 공개하는 신작들까지 총 25점의 작품들이 장도 전시실에서 펼쳐진다.

임창민 작가는 계명대 미술대학과 뉴욕대 대학원, 뉴욕시립대 영상예술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계명대 영상애니메이션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그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뉴욕 프레스홀, 가톨릭대학병원 등에 소장되는 등 높은 가치를 널리 인정받고 있다.

작품들은 주로 고요하게 정지되어 있는 실내 풍경 사진과 사진 속의 창 너머로 펼쳐지는 움직이는 풍경 영상이 하나의 평면 속에 공존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임창민展>의 입장료는 1,000원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와 함께 예울마루는 오는 26일부터 11월까지 장도 일원에서 <야외 조각展>을 함께 개최한다.

올해 <야외 조각展>은 크라운해태가 함께하는 협력 전시로 재기발랄한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25점의 현대 조각 작품들이 장도 야외 일대를 수놓는다.

관람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11월부터는 오후 9시까지 동절기 관람시간이 적용된다.

모든 작품은 작품설명판 QR코드를 통해 상시 작가노트 확인이 가능하다.

예술의 섬 장도의 통행 가능 시간 및 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와 전화문의(1544-766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