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도, “시민 혈세 이용해 이권 챙기려는 꼼수” 비판
경도, “시민 혈세 이용해 이권 챙기려는 꼼수” 비판
  • 강성훈
  • 승인 2021.04.20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사회단체, “생활형숙박시설 계획 전면 철회” 촉구
대규모 레지던스가 추진중인 경도 일원 

 

미래에셋이 경도관광단지 조성의 첫 사업으로 대규모 레지던스를 추진중인 가운데 여수지역 시민사회가 전면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사업자 측의 입장변화가 없을 경우 청와대 국민청원·1인시위도 불사하겠다는 강경입장을 밝혔다.

여수YMCA와 여수참여연대 등 8개 시민사회단체는 20일 공동성명을 내고 “경도에 느닷없는 생활형 숙박시설계획을 지체없이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당초에 약속했던 관광시설 투자는 뒷전이고 수익성이 높은 생활형숙박시설에 투자하려는 본색을 드러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 “연륙교는 국비와 지방비가 1134억이 투입되는 진입도로와 교량을 건설하는 사업인데, 미래에셋은 총사업비의 20%에 해당되는 불과 230억의 투자로 국민과 여수시민의 혈세를 이용하여 자기들의 이권을 챙기려는 꼼수로 밖에 볼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결국 1단계 사업기간인 2024년까지 생활형숙박시설을 통해 얻은 수익으로 2단계 사업을 추진하려는 계획이 아닌가 의구심이 든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함께 “국가나 지자체에서 혜택은 무한대로 받고 이것도 모자라 초등학교를 이설하고 그 자리에 6성급 특급호텔을 짓겠다는 발상은 다음세대를 위한 교육을 희생시켜 회사의 수익만 챙기겠다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 할 수 없는 일이다”고 비판했다.

광양경제청을 향해서도 “경도지구 개발·실시계획 변경을 법적으로 하자가 없다고 허가를 해준 것은 여수시민의 기대와 자존심을 한꺼번에 뭉개버리는 처사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레지던스 추진 계획을 전면 취소하고 미래에셋이 당초 제출한 투자 계획대로 시행할 것과 사업안 변경 승인 취소할 것”를 촉구했다.

여수시와 전라남도를 향해서도 관리감독 강화를 요구했다.

이들 시민사회단체는 “요구사항이 관철 되지 않을 경우 청와대 국민청원은 물론 1인 시위 등 지속적으로 문제제기를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