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농산물 가치↑ 종합 실험․연구동 건립 착수
여수 농산물 가치↑ 종합 실험․연구동 건립 착수
  • 강성훈
  • 승인 2021.04.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센터, 연구시설 통합으로 원스톱 민원처리 기대
여수시 농업기술센터내에 종합 실험연구동 건립이 추진된다.
여수시 농업기술센터내에 종합 실험연구동 건립이 추진된다.

 

여수시가 지역 생산 농산물의 안전한 생산․관리를 통해 부가가치를 끌어 올릴 견인차가 될 종합 실험․연구동 건립에 착수했다.

여수시 농업기술센터는 2023년까지 국비 28억 원, 시비 29억 원 등 총사업비 57억여 원을 투입해 종합 실험‧연구동을 신축키로 하고 설계 용역에 들어갔다.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윤혜옥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정옥 (사)한국생활개선여수시연합회장 등 농업인단체대표와 연구시설 운용담당자, 설계용역사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종합 실험‧연구동은 연면적 991㎡에 3층 규모로 설치해 그 동안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노후 실험시설과 신규 시설을 하나로 통합하는 사업이다.

노후 실험실 5개소와 신규 실험실 3개소를 통합하는 연구동을 신축하고, 기존 시설공간 리모델링과 각 시설별 연구용 기자재도 새로 구입한다.

친환경 농산물 및 안전먹거리 생산·관리를 위한 잔류농약분석실, 토양검정실, 돌산갓 유전자원연구실 등 지역 실정에 맞는 필수시설이 들어선다.

시는 지난해 타당성 검토와 전남도 투자심사, 공유재산 관리계획 의결, 건축설계공모 등 행정절차를 진행해 왔다.

시 관계자는 “연구시설 통합으로 원스톱 민원처리를 통한 농업인의 편의제공에 기여하고, 친환경 농산물 및 안전먹거리 생산·관리를 위한 행정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