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10곳 우선 설치
전남도,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10곳 우선 설치
  • 강성훈
  • 승인 2021.03.13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자 추가 공급 앞당겨져
국내 백신 공급 일정이 앞당겨짐에 따라 전남도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10곳을 우선 설치키로 했다.
국내 백신 공급 일정이 앞당겨짐에 따라 전남도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10곳을 우선 설치키로 했다.

 

전라남도는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공급 일정이 앞당겨짐에 따라 4월까지 코로나19 지역예방접종센터 22개소 중 10곳을 서둘러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는 화이자 백신 공급이 빨라짐에 따라 예방접종에 신속하게 대비해 집단면역 형성을 앞당기기 위해서다.

화이자 백신은 지난달 5만 8천500명분에 이어 이번에 추가로 50만 명분이 들어올 예정으로, 접종대상자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목포, 여수, 순천, 나주, 담양, 고흥, 화순, 장흥, 해남, 영광 등 총 10곳의 지역예방접종센터를 우선적으로 설치키로 했다.

나머지 12개소는 백신의 도입 물량과 시기 등을 감안해 6월까지 단계적으로 설치할 방침이다.

지역예방접종센터는 공공기관의 체육관 등 자연환기가 가능한 지상 시설로 가급적 교통이 편리하고 충분한 주차공간이 확보돼 있으며 자가발전 시설, 전기·조명시설, 냉·난방시설 등을 갖춘 장소에 설치된다.

전남도는 백신 폐기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요양병원에서 자체 보관하는 냉장고의 전기공급 차단에 대비한 비상전력, 온도 일탈에 따른 알람 기능 등에 대한 백신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설치기준에 맞는 예방접종센터를 22개 시군에 단계적으로 설치해 백신 접종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