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25만원 긴급재난지원금 내달 1일부터 지급
여수, 25만원 긴급재난지원금 내달 1일부터 지급
  • 강성훈
  • 승인 2021.01.2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주민센터서 신청...신청 즉시 선불카드 수령
여수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내달 1일부터 시작된다.
여수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내달 1일부터 시작된다.

 

여수시민들에게 지급키로 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이 내달 1일부터 지급될 예정이다.

26일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25일 시의회의 신속한 추경안 통과에 따라 내달 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지급대상은 1월 18일 0시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외국인등록을 한 다문화 가족으로, 28만 5000명에게 지급되며 712억 5천만 원이 소요된다.

지급 절차는 최대한 간소화 해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 즉시 선불카드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다만, 65세 이상은 선불카드 또는 현금 중 선택할 수 있다.

외국인 중 다문화가족과 1월 18일 이전 출생아 중 주민등록 미신고자도 출생신고를 할 경우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26일까지며, 5일까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신청인의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한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표상 동일 세대 가족은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가족을 대리하여 일괄 신청 수령이 가능하고, 동거인은 따로 신청해야 한다.

지급받은 카드는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8월말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기부를 원하는 시민의 경우 ‘지원금 미수령 신청서’를 받아, 추후 세입으로 환원된 지원금을 집합제한과 금지 등으로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는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게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