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긴급재난지원금 승인 위한 ‘원포인트 의회’
여수시의회, 긴급재난지원금 승인 위한 ‘원포인트 의회’
  • 강성훈
  • 승인 2021.01.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임시회 개회...단일안건으로 상정해 당일 처리 계획
여수시의회가 25일 긴급재난지원금 예산 승인을 위한 임시회를 개회한다. 

 

여수시의회가 여수시가 발표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예산 승인을 위한 ‘원포인트 의회’를 개회한다.

23일 여수시의회(의장 전창곤)에 따르면 “오는 25일 제207회 임시회를 열어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예산안 처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재난지원금 지급 예산 심사를 위한 ‘원포인트 의회’로 소관 상임위원회 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 본회의 의결 등이 모두 당일 처리된다.

시의회는 앞서 지난 18일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을 발표하자 설 명절 전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서둘러 임시회 일정을 잡았다.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예산은 715억 원 상당으로 2021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본예산 1조2212억 원에서 715억 원이 증액된 1조2927억 원으로 편성됐다.

전창곤 의장은 “시민들께 하루라도 빨리 지급할 수 있도록 서둘러 임시회를 소집했다”며 “시민들께서 방역수칙에 잘 따라주시고 힘든 상황을 버티시느라 고생이 많으신데 이번 재난지원금이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의회가 특정 사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의회’를 개회하는 것은 지난 2017년 의회 개원 사상 처음으로 상포지구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을 의결하기 위한 임시회를 개회한 이후 4년여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