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0 10:56 (수)
김회재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김회재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강성훈
  • 승인 2020.12.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GO모니터단 선정...중앙당 우수의원 이어 2관왕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여수을)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0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김회재 의원실에 따르면 “김 의원은 앞서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뽑힌 데 이어, 전남에서 유일하게 NGO 모니터단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270여개 시민사회 단체가 참여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22년간 국정감사를 평가·분석해 왔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구성돼 매년 상임위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오고 있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 치러진 21대 국회 첫 번째 국정감사에서 김 의원은 ‘안전’, ‘서민’, ‘균형 발전’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사회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들으며,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질의와 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초선의원답지 않은 노련함으로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전라선 고속철도의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 필요성과 SRT 전라선 운행, 여수~남해 해저터널의 국도개발계획 반영에 대해 질의하며 지역 현안도 빠짐없이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 의원은 “지난 22년 동안 국민을 대신해서 수고해주신 국정감사NGO모니터단에게 감사드리며,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민생문제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