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효자’ 여수웹드라마, 작품성도 세계가 인정
관광마케팅 ‘효자’ 여수웹드라마, 작품성도 세계가 인정
  • 강성훈
  • 승인 2020.12.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접몽’, 아시아웹어워즈 ‘대상’ 쾌거
여수관광 웹드라마 '호접몽'
여수관광 웹드라마 '호접몽'

 

여수시의 관광마케팅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웹드라마가 세계적으로 작품성도 인정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시가 자체 제작한 다섯 번째 웹드라마 ‘호접몽’이 제4회 2020 아시아웹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2일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온택트 형식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 ‘호접몽’은 전 세계 20개국 102편의 작품 가운데 대상격인 ‘베스트 웹시리즈 오브 올 장르상’을 차지했다.

지난 8월 제6회 서울웹페스트에서 베스트드라마상을 수상하며 5년 연속 국제 웹 영화제 수상의 금자탑을 쌓은데 이어, 올해에만 2연속 수상하는 쾌거다.

아시아웹어워즈는 2017년부터 매년 초청작 발표부터 시상식까지 전 과정을 유튜브 및 SNS 상에서 개최한 아시아 최초의 온라인 웹 영화제다.

여수관광 웹드라마 ‘호접몽’은 지자체 최초로 공상과학 장르를 시도해 미래와 현재를 오가는 시간여행을 스토리에 잘 녹여낸 작품으로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아시아웹어워즈에서는 2021 이탈리아 아풀리아 웹페스트와 영국 브리티시 웹페스트에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를 랜선여행할 수 있는 웹드라마를 매년 제작해 전 세계에 여수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수를 알릴 수 있는 온택트 매체로서 더 나은 작품을 위해 내적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