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여수관광 대안 모색 위한 전문가 심포지움’
‘지속가능여수관광 대안 모색 위한 전문가 심포지움’
  • 강성훈
  • 승인 2020.12.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2시 여수문화홀...현장 참석 제한...유튜브 생중계 계획

세계적해양관광도시를 구축해 가고 있는 여수의 ‘지속가능한 관광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심포지움이 열린다.

특히, 이번 심포지움은 코로나19 상황에 직면하면서 위기에 처한 국내 관광시장의 실태를 살펴보고, 이에 대응키 위한 지자체의 전략을 고민해 보는 자리로 마련된다.

본사는 3일 오후 2시 여수문화홀에서 ‘포스트코로나시대 지속가능여수관광’ 대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움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현장 참석인원을 사전 접수자로 제한하고,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여수시-여수이야기)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움에는 먼저‘언택트 관광’의 대표 사례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제주올레길’을 이끌고 있는 사단법인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의 특별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국내 ‘생태관광’ 분야 최고의 권위자 가운데 한 명인 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 아시아태평양 소장을 맡고 있는 강미희 박사가 ‘코로나19 위기 속 여수관광의 도전과제와 기회’를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최근 국내 관광업계는 물론 정부의 관광분야 최고의 관심 정책 가운데 하나인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관광정책 변화와 지자체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한양대 관광연구소 박창환 연구교수의 주제발제가 이어진다.

주제발제 이후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여수관광의 지속가능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모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