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동부권 방역 공동협력체계 구축 뜻모아
전남도, 동부권 방역 공동협력체계 구축 뜻모아
  • 강성훈
  • 승인 2020.11.1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도지사 간담회, “3개시장 공동 방역체제 유지” 당부
전남도는 11일 최근 동부권에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대해 3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공동대응책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남도는 11일 최근 동부권에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대해 3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공동대응책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순천을 중심으로 전남 동부권에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면서 전남도가 동부권 방역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당부하고 나섰다.

전남도는 11일 순천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비롯 허석 순천시장, 정현복 광양시장, 서은수 여수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 보건복지국장으로부터 코로나19 발생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여수․순천․광양 등 3개시로 구성된 동부권 방역 공동협력체계를 구축, 코로나19 공동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최근 발생된 지역감염이 경로가 불명확하다는 점에서 공동생활권인 3개 시는 동시 다발적인 전파위험을 우려해 긴밀한 공동협력과 함께 신속한 정보 공유로 코로나19에 공동 대응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문제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이후 행사․모임을 통해 사람 간 접촉이 늘어나고 계절적으로 밀접 접촉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전파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 동절기 들어 실내 활동 증가와 불충분한 환기로 인해 감염위험이 커져 각종 연말행사들로 인한 추가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감염 확산을 신속히 차단하기 위해 순천시는 1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로 격상한 바 있다.

더불어 전라남도는 지역감염원을 차단하기 위해 전문가와 역학조사관을 신속히 투입해 심층 역학조사를 펴고 있다.

동부권 지역의 신속한 검사를 위해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동부지원에 전문 인력을 늘려 지난 10월 29일부터 6천 58건의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해 이중 8건을 ‘양성’ 판정한 바 있다.

김영록 지사는 “동부권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모든 방역역량을 총 동원해 각 지역으로 전파되지 않도록 3개 시장들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