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2 11:54 (수)
여수 최초, 요트 국제 선수권대회 유치 ‘쾌거’
여수 최초, 요트 국제 선수권대회 유치 ‘쾌거’
  • 강성훈
  • 승인 2020.10.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딩기요트 ‘아시아&오세아니아 선수권대회’ 개최 결정
여수시가 내년 4월 열릴 옵티미스트 아시아&오세아니아 선수권대회를 유치했다.
여수시가 내년 4월 열릴 옵티미스트 아시아&오세아니아 선수권대회를 유치했다.

 

여수에서는 처음으로 요트 종목 국제 선수권대회가 내년 소호요트마리나에서 열린다.

여수시에 따르면 “내년 4월 29일부터 8일간 소호요트마리나에서 열릴‘2022 옵티미스트 아시아&오세아니아 선수권대회’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현재 옵티미스트 유럽선수권대회가 열리고 있는 슬로베니아에서 협회(IODA) 총회는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29개 국 3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딩기요트 부문에서 기량을 겨룰 국제선수권 대회의 여수유치를 결정했다.

딩기요트는 15세 이하의 유소년이 조종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으로 요트의 입문 종목이라 할 수 있다.

대회에서는 개인전과 단체전 경기, 시민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여수시는 지난 8월 국제옵티미스트요트협회에 개최신청서를 제출했고, 지난 16일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와 치열한 유치 경쟁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여수에서는 처음으로 요트분야 국제 선수권 대회를 유치한 만큼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2023년 여수 개항 100주년 기념 연계사업으로 옵티미스트 세계선수권대회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