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올라오는데 서핑 즐긴 간큰 서퍼 덜미
태풍 올라오는데 서핑 즐긴 간큰 서퍼 덜미
  • 강성훈
  • 승인 2020.08.26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해경, 26일 소호요트장서 수상레저안전법 위반으로 적발
태풍주의보 발효중인 여수 앞바다에서 서퍼를 즐기던 50대가 해경에 적발됐다.
태풍주의보 발효중인 여수 앞바다에서 서퍼를 즐기던 50대가 해경에 적발됐다.

 

역대급 강풍을 동반한 태풍이 북상한다는 기상 예보에도 아랑곳 않고 서핑을 즐기던 50대가 해경에 붙잡혔다.

26일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에 따르면 “8호 태풍으로 인해 태풍주의보가 발효된 해역에서 윈드서핑을 즐긴 50대 남성을 적발해 조사중이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은 이날 1시 30분께 소호동 소호요트장 인근에서 윈드서핑을 마치고 소호 요트장 접안시설 쪽으로 나오던 A씨(56) 현장에서 수상레저안전법 위반으로 적발했다.

수상레저안전법상 수상레저 활동자는 태풍․풍랑․해일․대설․강풍과 관련된 주의보 이상의 기상특보가 발효된 구역에서는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상레저기구를 운항해서는 안 된다.

이날 여수시 전역에는 오전 7시를 기해 태풍주의보가 발효된 상황이었다.

A씨는 해경에 “태풍 관련 기상특보를 정확히 알지 못했고 바람도 강하지 않아 약 40분간 윈드서핑을 즐긴 후 철수하는 길이었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기상 특보가 발효 중인 해역에서 수상레저를 즐기는 행위는 매우 위험한 행위이다, 날씨와 기상 특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안전하게 레저활동을 해달라”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