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위해 여수시-전남도 손잡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위해 여수시-전남도 손잡아
  • 강성훈
  • 승인 2020.08.2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공동개최 업무협약
24일 여수시와 전남도가 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여수시와 전남도가 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개최를 준비중인 여수시가 국제행사 승인과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남도와 손을 맞잡았다.

여수시는 24일 전라남도와 전남도청 VIP실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 추진 을 위한 공동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섬박람회 공동개최와 국‧도비 확보를 위한 공동 노력, 박람회 인력지원, 상호 협력체계 구축 등을 약속했다.

권오봉 시장은 “이번 협약은 여수 제2의 도약을 가져올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면서 “섬박람회를 통해 무궁무진한 섬의 가치와 잠재력을 공유하고 섬의 어려움을 함께 풀어나가는 논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도 “여수뿐만 아니라 전남의 섬 발전에 혁신적인 기회가 될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국제행사 유치와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부처 방문활동 등 본격적인 국제행사 준비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전남도와 함께 연말까지 국제행사 신청서를 행정안전부를 거쳐 기획재정부에 제출하고, 내년 7월 국제행사 심사 최종 승인을 받을 계획이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6년 7월 17일부터 한 달간 돌산 진모지구 일원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