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에 문닫았던 예울마루 아카데미 ‘활짝’
코로나 여파에 문닫았던 예울마루 아카데미 ‘활짝’
  • 강성훈
  • 승인 2020.08.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강좌 25일 개강...‘셰익스피어와 함께 런던여행’등 다채
'셰익스피어와 함께 런던여행’
'셰익스피어와 함께 런던여행’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상반기 폐강됐던 GS칼텍스 예울마루 아카데미가 하반기에는 더욱 보강된 내용으로 활짝 문을 열었다.

GS칼텍스 예울마루는 오는 25일 ‘2020 하반기 예울마루 아카데미’를 개강키로 하고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하반기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폐강되었던 상반기 강좌들에 신규 프로그램이 더해져 예술감상 7개, 예술실기 5개로 총 12개의 강좌로 준비된다.

예울마루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여행은 물론 미술관 방문이 어려워져 답답함을 호소하는 이들을 위한 ‘셰익스피어와 함께 런던여행’, ‘미술관, 아는 만큼 보인다’를 마련했다.

‘<셰익스피어와 함께 런던여행’은 영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두 남자인 셰익스피어와 햄릿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영국 국립극장의 라이브 연극 ‘햄릿’을 감상하며 셰익스피어 작품 속의 햄릿을 만나보고 셰익스피어와 함께 런던 곳곳을 여행하는 듯한 시간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미술관, 아는 만큼 보인다’는 루브르, 오르세, 퐁피두, 모마, 테이트 모던 등 세계 주요 미술관 및 애호가들을 위한 추천 작품들을 소개하는 강좌다.

이와 함께 이번 학기 신규 강좌로 개설된 ‘퍼스널컬러와 휴먼컬러’, ‘엄마와 함께 감성 색채’ 역시 눈여겨 볼만한 강좌다.

두 강좌는 개개인의 컬러를 찾는 것 뿐만 아니라 컬러심리 행동유형 분석 및 색채 감성도 테스트 등 흥미로운 구성으로 강좌가 펼쳐진다.

이 밖에 실기 강좌에는 신규강좌에는 ‘스마트폰으로 유튜버 되기’강좌가 눈길을 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진, 동영상 촬영기법을 배우고 스마트폰으로 편집하여 완성된 영상을 유튜브에 직접 업로드를 해보는 수업이다.

‘화요 인문학’은 상반기에 예정돼 있었던 손이천 케이옥션 수석 경매사, 배상훈 프로파일러, 신동흔 국어국문학 박사, 장항준 영화감독, 장동선 뇌 과학자, 정재정 한일관계사 전문가, 아나운서 출신 손미나 여행작가의 라인업이 하반기에 동일하게 펼쳐진다.

한편, 이번 하반기 아카데미부터 새롭게 도입된 수강생들에게는 장도 아트카페 음료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전회차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강기간 내 1회, 동반 1인 포함 1인 1잔 제조음료에 한하여 20%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강좌는 선착순 접수로 마감되며 10일까지 조기수강신청자들을 대상으로 10%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